스플래시 범위가 나누어 진다. 여기서 알 수 있는건, 25% 범위 ,50%범위에 들어오는 유닛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이다. 그러면 이제 생각을 해보자.
먼저 리버의 공격력을 알아보자.
리버의 공격력은 100 일반형이다. 그리고 로보틱스 서포트베이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25를
해줄 수 있다.
그러면, 다음 표로 한방에 죽는 유닛들을 살펴보자.
음. scv 방2업 메딕 방1업 까지는, 원래 한방이 아니었는데 한방이 된다.
드론이나 프로브는 팍팍 잡히는데, SCV는 그렇지 않았는데, 그건 당연히 체력이 많아서이다.
한방기준으로는 조금 아쉽다. 이제 두방 기준으로 보자.
뭐 파란색은 ... 풀업 또는 해당 업일 때... 쉴드가 1이라도 회복되면 다른 경우인데, 어차피 인게임에서는 겪을 일이 없다. 바이오닉상대로는 특별할게 없다.
SCV 잡는 용도를 생각할 때는, 25%범위 두방이나, 50%범위 한방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유리한 상황에서는 하던대로, 셔틀 속업 먼저 해서, 그냥 하면 되고,
40:60 상황에서는 선리버 업이나, 셔틀이 적기지에 떨어질 시간 맞춰서 좀 늦게 더블 서포트 베이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무난하게, 지는 상황이기에 변화가 필요함.
공업리버는, 탱크나 골리앗 잡다가, 옆에 스치는 애들 잡기도 좋고, 노업은 100%만 죽으니까 scv를 점사하다가, 불발이 나지만, 공업리버는 건물 지정한 후 스플로 scv를 잡을 수 있음.
셔틀리버로 중간중간 시즈 주저앉히는 싸움이 요즘 메타라, 벌쳐 25%+50%로 잡히는것도 큰 차이, 어차피 중앙에서 몰려다니기 때문에 25%+50%이나 25%+25%+25%로 잡을 기회는 충분히 많음.
저그 상대로는... 주도권이 저쪽에 있고 스커지 때문에, 셔틀속업이 우선이고, 자원 여유는 없음. 그돈이면, 역뮤탈 대비용으로 마엘스톰 준비할 수 있어서 여유가 좀 없지만, 일단 해놓으면 쏠쏠함.
벌쳐보다 히드라만날일이 더 많아서 원래는 안죽는 상황에서 죽는건 차이가 큼.
25%+50%, 25%X3으로 살아남는 애들은, 러커 될 수 있는 애들이고,
딸피라서 한방만 더 때리면 된다고 말하기 쉽지만, 러커에 스톰쓰면서 한방만 더 때리면 되는 상황을 많이 겪었을 것이라 생각함. 그 상황에서 말처럼 쉽지 않다는 걸 토스유저들은 배웠을 거라 생각함.
그리고 의외로 디파일러는 전장에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스플래시는 잘 맞지만, 정타로 맞을 일은 별로 없음. 그래서 럭키로 디파일러를 잡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연출되서 좋음.
토스잡는 이야기는 밥먹으러 가야해서 여기서 마침.
결론. 1. SCV 잘잡으려면, 리버공업이 필요함.
2. 히드라, 벌쳐 스플래시로 더 많이 죽일 수 있음.
3. 탱크, 골리앗, 벌쳐 진출 견제 시, 효과 좋음.
4. 질럿,리버,드라군 잡는게 다름.
5. 의도하지 않았지만 럭키로 하템, 디파일러 잡히는 경우가 있음. 그냥 감사하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