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7년 5월 4일 목요일

인생 두번째 음반 주문내역 - 정규2집 리패키지 "지금, 우리", 1집 Girl`s invasion.


인생 첫번째 앨범 구매후 70일 정도만에 두번째 음반구매를 하게 되었음.

저번에 앨범 사면서 곡을 듣기 위해 구매했다고 했는데... 

그러한 이유로, 1집 정규는 구매를 안했음.

그런데 이번에 단 두곡을 위해 앨범을 구매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난 시간은 핑계가 될것같아 겸사 겸사 주문하였음. 

첫 구매 때, 앨범 쭉 듣다가 새벽별 첫 도입에서 아 이래서 음악을 사서 듣는구나를 깨달아서 이번에도 구매를 하게 된 듯함.


그리고 사실 1집까지 구매한건 배송비가 아까워서도 있고, 럽다나 이나럽과 vlive를 재미있게 시청한 것에 대한 내 반응일 수도 ... 



2017년 4월 18일 화요일

IPtime n6004가 오늘아침에 죽은줄 알았다.


구글링 결과 아답터 문제인 것 같아서 아답터를 확인해보니 n604버전으로
끼워져있다. 다른 n6004랑 아답터를 바꾸었더니 잘된다.


포트포워딩이 많아지고, 접속하는 컴퓨터가 늘어나다보니 전력이 조금 조달리는건가라고 생각하기에는 다시 켤때마다 안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다.

아무래도 ... 가성비가 뛰어난 만큼, 회로가 딱 가격수준인가보다...

누설전류가 늘어나 아답터가 제공하는 전력이 쪼달려서 사망한 것 처럼 보이는 듯하다.

또는 아답터가 정격전류를 못보내는 문제일 수도 있다. 머 그런데 그렇다면... 다른 n6004랑 바꾸었을 때, 안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으니...
주요인은 누설전류로 확인되었다고 생각하는게 합당할 것으로 보인다.

2017년 4월 10일 월요일

linux 랩탑 사용중 wifi 연결 문제 - 비밀번호가 맞고 비밀번호가 틀렸다고도 안하고 접속이 무기한 안되는 문제




개인적으로 wpa_supplicant 등 cli 기반으로도 연결해보려 했고,

iwevent 등으로 message 들여다보면서 문제점을 찾아보려했으나...

계속  맥ide만 search만 하다가 끝난다.

iptime  공유기 message도 봤는데... 이 친구 log에도 접속시도 같은게
전혀 뜨지 않는다.  iptime쪽에서 mac id 인증을 쓰거나...
wps스위치를 눌러서 인증을 해도 wpa(2) aes 방법을 병행했을 때는
아무런 신호가 안오간다...  쩌비.



도대체 누가 만든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내 lg gram은
intel칩 기반이니까... 이 친구가 문제 일 것 같지는 않다.

뭐 결국은 iptime firmware upgrade와 wpa_supplicant 간의 요상한
핀트가 안 맞음이 생긴건데... 해결방법은

wpa key에 원래 허용되는 a-zA-Z_0-9에서 그냥  0-9만 사용하는걸로 해결이 된다.


그러니까 조금만 환경이 맛이가면 좋은 보안인 wep->wpa로 와도...
0-9만 쓰기에 그냥 뚫리는 환경이 된다. 아놔...


인터넷 업체들이 제공하는 기기들을 보면 요즘 wpa2 personal + aes를
쓰지만 숫자만 가지고 초기비밀번호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이런 문제들에 대한보고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요약 해결법..  비밀번호를 숫자만 사용하시오....

일단 해커들이 wep부터 뚫으려고 하니까 그정도 수준 보안만 기대하시고...
wpa를 무차별 대입방법으로 뚫지 않기를 간전히 기도하는게.... 좋을 것 같다.

2017년 4월 7일 금요일

국민의당 신천지 논란이 대한민국 정당정치 역사를 바꾸는 반환점이 될 것...


국민의 당이라 하면 40석 가까이 되는 의석을 가진 매우 큰 정당이라
할 수 있다. 이 정도의 의석이라면 자유선진당, 이회창이나 자민련 김종필 보다도 이 당의 대표(공식이던 비공식이던간에)가 더 큰 영향력을 가지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큰 정당도 소위 종교단체 인원들이 다수 들어와서 지역  당을 붕괴 시킬 수 있음을 만천하에 들어 냈다.

종교단체라 함은 그 단체의 존경 받는 또는 권위 있는 누군가에 말에 따라 자기 신념을 가지고 정치능력을 행사하게 된다.

당연히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차떼기 사건과는 달리 돈이 오고 가지 않기 때문에 선관위에게 제재를 받는 등 법적인 문제가 있을리가 없다. (만약 돈이 오고 갔다면, 소위 무종교인 사람들에게도 사이비가 되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그리고 법적 제재를 받게 되겠지. )

오히려 법으로는 그것을 보도한 CBS가 제재를 당할 가능성이 더 크다. 도덕적인 결함은 몰라도 법적인 결함이 없는 것을 보도했으니 머 어쩌겠는가...

-------------------------------------------------
법적인 문제가 없어서 처벌은 못하는 상황에서... 결국 대한민국 사람들은 일방적인 피해를 받기에.... 저 일들은 해소할 방법이 필요할 것이다.


그 해법은 보통 사람들이 정당에 가입을 하고 정치 능력 행사를 보편적으로 하ᅟ는 수 말고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역선택논란도 역시 저런 방향으로 사회가 발전하도록 부추기는 요소이다.


방향은 잡혔지만 그 방향으로 가는 과정은 제도가 만들어 진다면 좀 더 부드럽고 빠를 수도 있고, 매우 험난할 수도 있다.

그 제도는 여러 언론들에서 많이 다루었으니 이만 쓰도록 하겠다.


2017년 4월 6일 목요일

lilypond 악보 프로젝트 - 가요 - 러블리즈- 책갈피

책갈피.ly


\version "2.18.2"
\language "english"
\header {
  title = "책갈피"
  subtitle = "러블리즈"
  composer = "원피스"
}

chExceptionMusic = {
  <c e g b d'>1-\markup   { \super "maj9" }
  <c e g a d'>1-\markup   { \super "6(add9)" }
    <c d e g>1-\markup    { \super "add2" }
  <c e g bf f'>1-\markup { \super "7 add11" }
  <c ef g bf f'>1-\markup { m\super "7 add11" }
}
chExceptions = #( append
  ( sequential-music-to-chord-exceptions chExceptionMusic #t)
  ignatzekExceptions)

\header {
  title = ""
}

global = {
  \time 4/4
  \key c \major
  \tempo 4=90
}

chordNames = \chordmode {
  \global
  \partial 2 c2
 \set chordNameExceptions = #chExceptions
  f2:maj7 g a1:m7
  f2:maj7 g a1:m7
  \break
  %  type A
  d2:m7 f:/g
  c1:5.2
  d2:m7 f:/g
  c1:5.2

  f2:maj7 g:sus4
  e2:m7.11  a:m7
  d2:m7 f:/g c8. f:/c g8:/c c2

  d2:m7 f:/g c1:5.2
  d2:m7 f:/g g2:m7.11 c4:7.9-.13 fs:7.13-
  f2:maj7 g:sus4 e:m7.11 a:m7
  d2:m7 f:/g  c2.:sus4 fs4:7.13-
  % type B
  f2:maj7 g:sus4 e:m7.11 a:m7
  d2:m7 f:/g g2:m7.11 c4:7.9-.13 fs:7.13-

  f2:maj7 g:sus4 gs:dim7 a:m7
  d2:m7 f:/g

  f1:/g
  % type C
  c2:m7 f:7 bf:maj7 ef:maj7
  a:m5-7 d:8 g:m7 g:7
  c2:m7 f:7 bf:maj7 ef:maj7
  a1:m5-7 d:7.13- d1:7.13-
  %type D
  d2:m7 f:/g c2.:5.2 ef4:m9
  d2:m9 f:maj7/g c1:5.2
  f2:maj7 g2:sus4 e:m7.11 a:m7
  d2:m7 f:/g c8. f:/c g8:/c c2

   d2:m7 f:/g c1:5.2
  d2:m7 f:/g g2:m7.11 c4:7.9-.13 fs:7.13-
  f2:maj7 g:sus4 e:m7.11 a:m7
  d2:m7 f:/g  c2.:sus4 fs4:7.13-

  % type E
   f2:maj7 g:sus4 e:m7.11 a:m7
  d2:m7  g2:7sus4 g:m9 c4:7.9-.13 fs:7.13-

  f2:maj7 g:sus4 gs:dim7 a:m7
  d2:m7 f:/g
  % type f
  f2:maj7 c:/g a1:m7 f2:maj7 c:/g
  a1:maj7
}
melodyWOlyricsRaw =  {
  r8 g'16 a ~a e'8. <d g, >8 e16 a, ~a e'8 <d g,>16 ~ <d g,>4.
  b16 c d8 e16 d ~d c8 b16 ~b g8 r16 g, a c g'  <e a,>8. d16 ~d8 g, <g d'> e'16 c ~c8 b
  g16 c d g ~g <c e,>8 <b d,>16 ~ <b d,>2
  s1*55
  s2. r8
  \stemUp  c16 d <e a,>8 f16 e ~e f8 <e b>16 ~e8 f16 e ~e f8 <e a,>16 ~ \stemNeutral  <e a,>8 c16 c c8 b ~b16 g8. e8 d
  <<
     { \stemUp e8. a16~ a8 d,  \acciaccatura  d8 e2  }
      \\
     {\stemDown a,2 g  }
  >>
  \arpeggioArrowUp
  < cs, e gs>1\arpeggio
}
melodyWOlyrics = \relative c'' { \melodyWOlyricsRaw }
melodyRaw =  {
  \global
  s2 s1*4
 

  % part A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d8.
  b8 c16 b16~ b g16 g8~ g4 r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a'8.
  g8 e16 d16~ d e e8 ~e4 r
  r8 g16 g g8 e16 d~ d8 c16 d~ d8 c16 d
  e8 g16 g ~g e8 d16 ~d c8. f8 e16 d16~
  d16 c8. r  g16 d'8 c16 c ~c16 b16 c8 ~ <c e g,>8. <f a,>16~ <f a,>8 <b, g'> <g e'>2
  % A2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d8.
  b8 c16 b16~ b g16 g8~ g4 r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a'8.
  g8 e16 d16~ d e e8 ~e4 r
  r8 g16 g g8 e16 d~ d8 c16 d~ d8 c16 d
  e8 g16 g ~g e8 d16 ~d c8. f8 e16 d16~
  d16 c8. e8 c16 d~ d8. c16 d c c8
  r2. c16 d  e g
% part B1
  c8. b16 ~b g8. ~g4 r8. g16      a8 g16 g ~g e8 d16 ~d c8. c16 d e g
   c8. b16 ~b g8. ~g4 r8. g16      a8 a16 a ~a bf8 a16 ~ a g8. g16 a b8
    c8. d16 ~d8 b16( a g16~ g4) r8 g16  f'8 e16 d ~d c c8( ~c16 a) r g e'8 c16 c~
 c8. g16 e'8 c16 d ~d8. c16 d c c8 ~c4 r r r16 \xNotesOn
  \set Staff.midiInstrument = #"marimba"
 b b b
 % part C

 b8-. b16-. b~-. b-. b-. b-. b-. b-. b-. b-. b-. r b-. b-. b-.
 b16-. b-. r b-. b-. b-. r b-. b-. b-. b-. b-. b-. b-. b-. b-.
 b16-. b-. b-. b-. b-. b-. r b-. b-. b-. b-. b-. b-. b-. b-. b-.
 b16-. b-. b-. b-.  b-. b-. b-. b-. b-. b-. b-. b-. b-. b-. r8
 b8-. b16-. b~-. b-. b-. b-. b-. b-. b-. b-. b-. r b-. b-. b-.
 b16-. b-. r b-. b-. r b-. b-. r b-. b-. b-. r b-. b-. b-.
 b8-. b16-. b-. r b-. b8-. r16 b-. b-. b-. b-. b-. b-. b-.
 b8-. b16-. b-. r b-. b8-. r8  b16-. b-. b-. b-. b8-.
 r1  \xNotesOff
 \set Staff.midiInstrument = #"acoustic grand"
 % D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d8.
  b8 c16 b16~ b g16 g8~ g4 r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a'8.
  g8 e16 d16~ d e e8 ~e4 r
  r8 g16 g g8 e16 d~ d8 c16 d~ d8 c16 d
  e8 g16 g ~g e8 d16 ~d c8. f8 e16 d16( ~
  d16 c8.) r  g16 d'8 c16 c ~c16 b16 c8 ~ <c e g,>8. <f a,>16~ <f a,>8 <b, g'> <g e'>2
 % D2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d8.
  b8 c16 b16~ b g16 g8~ g4 r
  r8 c16 d e8 c16 d e8 d16 c~ c a'8.
  g8 e16 d16~ d e e8 ~e4 r
  r8 g16 g g8 e16 d~ d8 c16 d~ d8 c16 d
  e8 g16 g ~g e8 d16 ~d c8. f8 e16 d16~
  d16 c8. e8 c16 d~ d8. c16 d c c8
  r2. c16 d  e g
  % part E
   c8. b16 ~b g8. ~g4 r8. g16      a8 g16 g ~g e8 d16 ~d c8. c16 d e g
   c8. b16 ~b g8. ~g4 r8. g16      a8 a16 a ~a bf8 a16 ~ a g8. g16 a b8
    c8. d16 ~d8 b16( a g16~ g4) r8 g16  f'8 e16 d ~d c c8( ~c16 a) r g e'8 c16 c~
 c8. g16 e'8 c16 d ~ d8. c16 d c   c8 ~\slurDown c4 s4 s2 s1
}
melody = \relative c' { \melodyRaw }
words = \lyricmode {
 안 돼 요 안 돼 요
 이 대 로 끝 내 지 마 요
 나 는 요 나 는 요
 아 직 더 궁 금 한 걸 요
 마 저 다 읽 지 못 한
 소 설 같 은 우 리 사 랑
 그 대 느 은  덮 으 려 하 네 요  - - -
 알 아 요 알 아 요
 이 런 나 참 바 보 같 죠
 그 래 요 그 래 요
 나 혼 자 남 아 있 어 요
 그 대 가 언 제 라 도
 다 시 펴 볼 수 있 도 록
 희 망 과 아 불 안 함 그 사 이 에
 기 다 려 요 here I am
 멈 춰 진 시 간 속 에
 보 이 나 요 here I stand
 쉽 게 찾 을 수 있 게
 돌 아 와 here I stay
 너 무 늦 지 않 게
 기 억 해 요 난 이 곳 에 늘 이 렇 게
 늘 항 상 같 은 자 리 에
 존 재 하 는 난
 너 란 의 미 를 꽉 안 고
 오 늘 도 살 아 가
 빈 곳 이 채 워 지 길 바 래
 미 처 다 채 워 지 지 못 한
 내 일 부 가 너 로 가 득
 채 워 가 길 바 래
 한 자 한 자 깊 게 써 내 려 간
 우 리 들 추 억 들 을 곱 게 접 어 가
 뒤 돌 아 눈 물 훔 치 곤
 다 시 또 나 는 너 를 맘 에 그 리 고
 everything _ _ to me
 안 돼 요 안 돼 요
 아 무 리 슬 프 다 해 도
 눈 물 은 눈 물 은
 흘 리 지 않 을 거 예 요
 아 직 더 남 아 있 는
 우 리 둘 만 의 이 야 기
 눈 물 에 번 지 면 안 돼 요 - - -
 아 나 요 아 나 요
 우 리 참 행 복 했 었 죠
 몰 라 요 몰 라 요
 그 댄 왜 떠 나 갔 나 요
 오 늘 도 기 도 해 요
 아 직 나 여 기 있 어 요
 웃 음 과  아 눈 물 과 그 사 이 에
 기 다 려 요 here I am
 멈 춰 진 시 간 속 에
 보 이 나 요 here I stand
 쉽 게 찾 을 수 있 게
 돌 아 와 here I stay
 너 무 늦 지 않 게
 기 억 해 요 난 이 곳 에 늘 이 렇 게
}

\score {
  <<
    \new ChordNames \chordNames
    %\new Staff \chordNames

  \new Staff  <<
      \new Voice = "melodyVoice" {    \melody }
      \\
      \new Voice = "noVoice"     { \melodyWOlyrics }
       \new Lyrics \lyricsto "melodyVoice"  { \words}
   >>

  \new TabStaff  <<
         \new TabVoice \transpose c c,   {\tabFullNotation \melody}
         \new TabVoice \transpose c c,   {\tabFullNotation \melodyWOlyrics }
    >>
 
  >>
  \layout { }
  \midi { }
}

2017년 3월 24일 금요일

lilypond 악보 프로젝트 - 가요 - 러블리즈(진) - 너만 없다.

너만없다. lilypond 결과물 pdf
너만없다. lilypond 결과물 midi
너만없다 lilypond 소스파일 아래 text랑 같은 내용.
http://lilybin.com/dt3ruj/1 음??? 블로그에서 midi재생하는 기능 어케하는겨...

text라서 나중에 github으로 모든 악보프로젝트 할 예정...
frescobadi - 작업 캡쳐.


\header {
  title = "너만없다"
  subtitle = "(Jin - Gone)"
}
global = {
  \key ef \major
  \time 4/4
  \tempo 4=77
}
jin = \lyricmode {
  기 억 이 머 물 다 간 그 자 리 에 손 끝 에 남 아 있 는 온 기 에 도
  니 가 있 다 있 다 너 의 향 기 너 의 얼 굴   -
  제 발 날 봐 날 봐 봐 날 봐 봐 나 이 렇 게 널 느 껴 널 느 껴 널 느 껴
  애 써 잡 은 말 투 애 써 잡 은 미 소 애 써 잡 은 넌 데
  - - - -
  우 리 함 께 있 던 그 공 간 에
  - 내 가 널 닮 아 가 던 그 순 간 에
  - - - 빗 속 을 그 냥 걸 어 도 너 무 좋 았 던 - 니 가 없 다 - 니 가 없 다
  어 떻 게 나 혼 자 서 널 지우 고 살 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함 께 걸 어 가 던 그 시 간 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함 께 걸 어 가 던 그 시 간 에  - -
  _ 그렇게 만 들 어 가 던 추 억 까 지 도 미 련 까 지 도
  머 문 자 리 에  _ _ _ __ _
  _ _ 난 서 있 다
  _ _ _ _ _ _  너무 그 리 워
}
right = \relative c'' {
  \global
  % Music follows here.
  r8 f f f16 f16~ f8 ef d ef
  f4 f8 d ef4 r
  r8 f f f16 f16~ f8 ef d ef
  \break
  r8 f8 f g d4 r
  ef8 f d ef~ ef4. d8
  ef2~ ef8 bf bf g'
  \break
  af2~ af8 bf, bf af'
  af4 r f4. bf,16 bf
  f'8 g~ g bf, f'8 g~ g bf,
  \break
  <af f' >8 g'~ g bf, <bf d af'> g' f ef
  <f a,>8 g r a, f' g r a,
  <cf d af'>8 g'~ g d af' g f d
  \break
  <g, bf ef>4 r8 bf <ef af> g f d
  <af bf ef>4 r8 bf <bf' ef,> af g bf
  <c, af'>4 r r8 af c ef
  \break
  <af, bf ef>4 r8 bf16 bf af'8 g16 f~ f ef8 f16
  <bf, f'>8 g'16 g~ g2.
  \break
  <af bf,>4 r16 bf,16 bf bf <bf d f bf>8 g'16 f~ f ef8 ef16
  <f c a>8 g16 g~ g4 r a,8 c
  \break
  <c ef g,>4~ <c ef g,>16 g' g g <cf cf,>8 g16 f~ f ef ef8
  <f bf,>8 g16 g~ g af g8~ g16 bf, af' g~ g af g8
  \break
  r16 bf, af' g~ g bf bf8~ bf bf <af c,> <g bf,>
  <ef  bf'>8 c'16 af~ af g af8 ~ af <g bf,> <af c,> <af c,>16 <af c,>~
  \break
  <af c,>2 r8 g ef d16 f
  r16 <ef cf> <ef cf>8 r4 r8 ef8 f ef16 <f bf> ~
  \break
  <f bf>4 r4 r8 af g ef
  \break
  cf4 r8 ef <ef bf'>8. <ef af>16 r <ef bf'>~ <ef bf'>8
  \break
  <bf g'>4 r8 <bf g'>16 <bf g'> <bf g'>8 <bf d f  bf>~ <bf d f  bf> <g bf ef> ~
  <g bf ef>4 r8 <g bf ef> <g bf ef> <bf ef g> r <d f a d> ~
  \break
  <d f a d>4 r8 <d f a d> r8 c d < af c ef>
  < af c ef> af <af c ef f> af <af c ef g> af <af c ef af> <c ef af c> ~
  \break
  <c ef af c>4 r8 bf'16 bf bf8  g16 f~ f ef8 ef16
  f8 g16 af ~ af g ~ g8 r2
  \break
  <f c af>4  r8 af,16 f' <f, a b d>4 d''16 cf  \times 2/3 {g[ d cf] }
  g4 ~ g16 g ef' d ef4 g,8 af
  \break
  <df, bf'>4 <af' f'> < df af'> <bf g'>
  <c g ef>4~ <c g ef>16 g c d <ef a, f>8 f <d a f> c
  \break
  <bf f d>4~ <bf f d>16 f bf c <df bf e,>8 ef <c g e> bf
  <af ef c>8. c,16 ~ c ef af g af8 bf <c ef,> <d f,>
  \break
  <ef af, f>4 <f af,>8 bf,16 bf <ef af c>8 bf'16 af~ af g g8
  \break
  <af f df af>8 <bf f df>16 <bf f df> ~ <bf f df>4 ~ <bf f df>8.  <bf f df>16 ~ <bf f df>8 af
  \break
  <g e c g>4 r16 c,,8 c16 <c e g c>8 bf'16 <af e c> r8 g
  \break
  r8 <bf e, c>16 af <af ef c> g <af ef c>8 r8 <c ef bf'>16 af' <af ef c> <g ef> <af ef c>8
  \break
  <ef cf af g>4 <c af > <bf g ef> <af ef cf>
  <g ef bf>4 ~ <g ef bf>16 g, bf ef  g bf ef ef, g8 af
  \break
  <f ef cf>8. cf'16 ef f cf' ef f8 g, ef d
  <g, ef>4 bf <d g, ef> c
  \arpeggioArrowUp
  <bf ef, c>8 af c, ef <cf ef g>4\arpeggio f
  f8 g d bf g2

}
left = \relative c {
  \global
  % Music follows here.
  c8 g' f'4 ef r
  ef,8 cf' af'4 <bf, ef g> \arpeggio r
  d,8 a' f'4 g r
  \break
  g,,8 f' <b cs>4 cf,8 g' d'4
  c,8 g' ef'4 bf,8 g' ef'4
  af,,8 ef' g ef' g,, ef' bf'4
  \break
  f8 c' \clef treble  bf' c, <e af>4 r  |
  \clef bass  bf,8 a' cf f bf,4 r
  ef,8 bf' g'8. f16 ~f8 ef bf4
  \break
  ef,4 f'8. d16 r4 ef
  <c d,>4 f r a,
  <g f'> cf f r
  \break
  c,8 g' ef'4 bf,8 g' ef'4
  af,,8 ef' bf'4 g,8 ef' bf'4
  f,8 ef' af c ef4 r
  \break
  bf,8 af' c ef d4 r
  ef,8 bf' f' g ef, bf'16 f' ~ f g r8
  \break
  ef,8 bf' f' g ef,4 g'
  d,8 a'16 c~ c f8 a,16 c8 f r4
  \break
  g,8 d' f4 <f g,> r
  c,8 g' ef'4 bf,8 g' ef'4
  \break
  af,,8 ef' bf' c ef4 r8 g,,
  ef8 ef' af c ef4 r
  \break
  bf,8 af' c ef d4 r
  af,16 ef' af bf
  \clef treble cf ef af bf cf bf af ef
  \clef bass c bf af ef
  \break
  ef,16 bf' ef f g bf ef f g f ef bf g f ef bf
  \break
  af ef' af bf
  \clef treble cf ef af bf cf bf af ef
  \clef bass   c bf af ef
  \break
  ef,16 bf' ef f g bf ef f g8 <d, d,> ~<d d,> <c c,>
  <c c,>16 g c ef g c ef c g ef c g ef c <f f,>8~
  <f f,>16 c' f g a c f g a4 r8 <bf,, b,> ~
  <bf bf,>8. bf16 ~ bf8 bf, <bf' bf,>8. bf16 ~ bf8 bf,
  \break
  bf'4 r r2
  ef8 bf' f' g r2
  \break
  <c, c,>4 ~ <c c,>16 d r8  g,4 r
  c,16 g' b ef r4 r2
  \break
  bf,16 f' af df r4 ef,16 bf' df af' g,4
  a,16 ef' g c r4 <c d,> r
  \break
  g,16 d' a' bf r4 <bf c,> <c e,>
  f,,16 ef' af8 r4 r4 f,
  \break
  bf16 f' af bf r4 <bf, bf,> r
  \break
  <bf bf,>16 f' af bf c bf c df ef df ef f g f g af
  \break
  c,,,16 g' c d e g e d <c c,>4 <e e,>
  \break
  f,16 c' f g af g f c f, c' f g af g f c
  \break
  <a a,>8. cf16 ef af  cf ef r ef, f af r cf, ef f
  <bf, bf,>4 bf2 r4
  \break
  <bf bf'>4 r r2
  <ef bf'>4 r <g a,> r
  f,8 c' f4 <bf, bf,> r
  ef,1
}
\score {
  \transpose ef d,  \new StaffGroup
 <<
   \new Staff = "right" \with { midiInstrument ="flute" midiMinimumVolume = #0.4 midiMaximumVolume = #0.8 } \right
   \addlyrics \jin
        \new TabStaff = "Guitar" \with { midiInstrument = "overdriven guitar" midiMaximumVolume = #0.3 } \right
            \new Staff = "left" \with { midiInstrument = "bassoon" midiMinimumVolume = #0.8 midiMaximumVolume = #1.0 }{ \clef bass \left }
  >>
  \layout { }
  \midi { \tempo 4 = 77 }
}

2016년 12월 15일 목요일

부모의 외도로 불우한 자녀들에게 고한다. (jTBC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를 보고...)

제목에 해당하는 자들은 자기 자신이 부모로부터 외도의 가족력을 물려 받았을까봐...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 장애를 가지고 있다. 

스스로를 믿지 못하고 제약한다. 


결혼에 성공해서도 본인이 외도 할까봐 두려움에 처한다. 



이 드라마를 보고 알았다. 

내 의지를 믿지 못한다면 틈틈히 이 드라마를 통해, 결혼에 소중함과 

외도라는 것이 어떤 결과를 불러 오는지

부부 간의 대화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일깨워야 할 것이다. 



눈물을 흘렸다. 드라마를 잘 안 본다. 눈물 흘릴까봐. 

난 다른사람이 보는 나와 다르게 상당히 감성적인 사람이고 눈물이 많은 사람이다. 

별로 타인에게 그렇게 보이고 싶지 않다. 


이 드라마를 보고 흘린 눈물은 아깝지 않고 부끄럽지 않다. 

두려워 하지 말라... 

피해자로서 예습자로서 좋은 결혼 생활 할 수 있다. 


폭력 부모로 부터 폭력 자녀가 키워지는 것과는 다른 결과를 보일 수 있다. 

스스로 도망치지 말자. 도망처서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안타깝지만 fact 하나만 기억하자.  지금 상태론 일단 그 도망칠 대상이 존재할 것 같지 않다.

나도 그렇고 너도 그럴 거다. 

그럼 

안녕.    헛소리라도 좋아 댓글을 남겨주오.!!! 

2016년 11월 8일 화요일

jTBC는 검찰 청와댜 헛소리만 기다리고 있음...

법 때문에 정돈된 방송중인데
거짓말로 계속 위법성조각사유를 만들어 준다.

머 그거야 사법부의 이야기고 일단 검찰은 기소 때려서 사람 피곤하게 하겠지만

머 jtbc 가 개인이 아니니까 그냥 변호사 쑤면 크게 피곤할 일도 없음. 머 정권 안 바뀌면 어버이연합 같은 놈들이 사장나오라고 친위 신위를 나오겠지만 말이지...

2016년 10월 25일 화요일

머... 나는 대리모 뿐 아니라... 시험관 아기도 반대하는 사람이다.





    머 대리모라고 해봐야...


    성매매 아니면 체외수정이니까 .. 더 이야기 할 필요 없고,
      성매매는 설명 없이 그냥 반대한다고 하겠다.




    시험관 ... 시술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수정란 뭉치들을 넣어서
    확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임신을 시키는 것인데...


    성별을 제한하기가 너무 쉽다.... X염색체 Y염색체 비교하는게 그렇게
어려운 기술도 아니고 말이지...


   

   
     


 

2016년 10월 11일 화요일

tvN 시상식을 보며, (부제) 역시 프로는 능력이다.



tvN 시상식 공중파 3사 시상식보다 훌륭했다.

짧은 시간에 드라마, 예능을 통틀어서 시상을 하다보니

쓸 때 없는 상의 남발이 없었던 것 같다.

노예상이야 이름만 문제이지 받을 사람이 받은 것이고



오히려 상이 너무 적은게 아니냐 라는 이야기 그리고 최근 인기작에 대해

너무 후하지 않았느냐 라는 지적이 나왔다.


열심히 보다가 대상은 솔직히 좀 놀랬다.  

머 시청자가 주는 것에 1차 놀랬다.... 상당히 예쁘신 분이길래...

tvN은 사장 딸이 시상하나?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시청자 대표라고 하더라.


양세찬과, 장도연의 공연 에러 빼고는 전체적으로 시상식은 훌륭했다고 평하고 싶다.


그리고 시상식 끝나고 생각해보니,  전체적으로

나영석, 신원호, 그리고 이우정 작가의 작품이 압도적으로 수상을 했다.



 공중파에 남은 PD 작가들 능력이 있으면 오라는 신호로 보이더라.

 우리는 잘하는 사람 있으면 이렇게 대우해 준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이더라...


   네임드들이 아님에도 훌륭한 사람들 많을텐데... 쥐도 새도 모르게
  tvN에 자리 잡을 거다. 그러면서 공중파는 죽어가겠지...
 

  추가.!!
    신서유기로 상타는 것 보고, 어이가 없더라... 나영석한테 주는 '삐지지마'
  상처럼 보였다.  
    드라마 나인은 출연진 도덕성 문제로 많이 손해를 본 것 같은데...
  인기PD를 위해서는 그런 것 따위는 문제 없어로 보이더라...


그래 프로는 능력이야.

2016년 10월 6일 목요일

언제부터 사법부가 정치적 이해득실을 가리는 기관이었나? [전기료 소송과 관련하여]




오늘 약관에 문제 없다면서 패소 판결이 났다....



소송에 있어서,, 중요한것은 한전이 공기업으로서

법리에 맞게 약관이 만들어져있는지에 대해서만 판결하면 되는데

수많은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결국 패소 판결이 났다.



그 수많은 시간이란건 정치적 이해득실을 따지는 시간이다.

헌법재판소라는 곳도 저번 담배인삼공사가 국민의 건강권을 침해한다고

소송을 걸었더니 수많은 시간 뒤에 상관없다고 대답을 했었다.


나는 의사다에서 명승권 의사가 그 이야기를 계속해서 했기에 기억하고 있다.




헌법재판소는... 법이 헌법에 맞는지 확인하면 되고,
사법부는 법리해석만 잘하면 되는데  

니들은 왜 법리가 아닌 부분까지 건드리려 하는가??



한전에 약관은 ... 분명히 문제가 있는데?? 사기업이라면 절대 용납 받을 수
없는 약관인데,,    ... 왜??? 공기업이라서
정부에 피해가 가니까? 그런 판결을 하나????
[정부에 피해도 가고, 노통의 사위 변호사가 큰사건 하니까
   훼방도 놓고 싶었겠지... ]

정말 사법부는 답이 없는 기관이구나...


2016년 10월 5일 수요일

춘천 지역구 국회의원 김진태에 대한 사견.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794


김진태 “물대포로 뼈 안 부러져”.


영화나 소설을 보면 그 정도로 뼈 안뿌러진다나 그 정도로 안 죽는다라고 
자기 경험론적 시각에 입각하여 말하는 소위 깡패들이 나온다. 

그 경험론적 시각이라는 것을 풀어 말하면 
 내가 이때까지 사람 많이 때려 봤는데 
사람뼈가 뿌러지거나 죽거나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머 김진태가 깡패출신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일단 김진태는 검사출신이고 
깡패 짓을 해서 경찰서 왔다갔다했다면 사법고시 3차 면접에서 떨어질테니까... 

그런데 ... 물대포를 맞고 사람이 어떻게 될지 검사는 알 수가 없다.
김진태가 의사, 약사, 한의사 등 의료계 인물도 아니고, 소방관, 일선 경찰 등
물대포를 운용해 본사람도  아니고, 심지어 공업안전 전공자도 아니다.

그렇다. 김진태는 전문가가 아니다. 그런데 저런 확신의 찬 발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내가 위에다가 깡패가 아니라고 했지만 역설적으로
검사지만 깡패였다는 것이다.

훌륭하신 김진태 국회의원 님께서 설마 근거도 없이 확신의 찬 발언을
하지는 않았다고 굳게 믿고 말하자면, 그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저 망언이 자신의 학문적인 지식에서 근거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저 발언은 경험론적 사실에서 온다는 것이다.

깡패가 별게 아니다. 사람 좀 때려 본 사람이 깡패지 특별한 무언가가
있겠는가...
음 그런데 위에다가도 적었듯이... 깡패 짓하면서 검사자리 가기는 어렵다.
그러니까 사람 좀 때려 본 시기는 검사 직무를 하던 시기라고 주장할 수
밖에 없다.

위키를 참조하면

1992년부터 20여년간의 검사생활 중 절반 가량을 공안수사를 담당하였다. 

... 아 공안검사 하면서 사람 좀 때려봤나라고 추측해보자.
나는 누구처럼... 확신에 차서는 말 못하겠다.

70, 80년대 공안검사들은 영화에서 보니까 고문은 기본기던데???
90년대니까 고문은 안 했겠지
 은수미 의원이 90년대에도 고문을 당하기는 했지만 머 "일부" 사례겠지 머.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