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2년 3월 22일 화요일

HOMM3_리버싱 - 데쓰스테어 작동 로직.

 

일단 이 로직은, 유닛번호 체크를 해서, 강력한 고르곤에게만 작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유닛이 살아있을 때, 유닛숫자만큼 루프를 돌면서,  1-100 dice < 11 계산 즉 10%의 확률로 

죽일 유닛숫자를 더합니다. 


다음 죽일 유닛에 숫자와 비교를 하는 코드가 있으나 잘못 보여주고 있는 것 같군요. 일단 최대값으로

상대 유닛숫자로 제한을 겁니다. 

dfsddfdfdfsdfsfsdfdf

이어서 중요한 부분이 보입니다. 고르곤의 숫자에다 +9를 더한후 10으로 나눕니다. 

그러면 소수점 버림 연산이 이루어지며, 1-10은 1로 11-20은 2로 상한선 값을 얻게 됩니다. 

이후 이 값으로 숫자를 바꿉니다. 

죽일 유닛의 숫자가 1보다 작다면 아무것도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

이미 알려진 것과 다른 것은 없습니다. 알고 싶었던 것은 다만, 1/10을 넘어갈 때 어차피 필요 없으므로 즉시 종료하는지 아닌지에 대한 것이 었는데, 아주 무식하게 9999마리일 때, 9999번 계산을 수행한다는 사실이 추가될 뿐이죠. 

마무리하기전에 헛소리를 하나 하자면 고르곤을 먹고사는 러스트 드래곤은, 산성데미지가 25로 고정이 아니라, 러스트 드래곤의 최저 최대 데미지 사이에서 주사위로 값을 뽑아 러스트드래곤 수를 곱한후 나누기 2를 하는 것이더군요. 그런데 최저 최대 데미지가 50입니다. 블레스와 저주로 이런 상황을 만들면 아주 약소한 변화가 있겠다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