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랑그릿사2 스펠 정리.

스펠 데미지 정리 

LvMRngMLv
1
2+1
3
4+1+1
5
6+1
7
8+1+1
9
10+1

Reference : https://strategywiki.org/wiki/Langrisser_II/Spells

랑그릿사의 마법시스템은, 마법 사용자의 레벨만 가지고 따진다. 
위저드가 더 강한마법을 쓴다거나, 나이트가 마법이 약하다거나 그런건 없다.

이 레일이란 말은 Tier까지 포함한 말이다. 

표에서 나오는 것 처럼, LV이 4, 8에 도달할 때 마다 범위마법의 범위가 1씩 늘어난다. 마법 사거리까지 포함하는지는 나중에 확인 후 고친다. 

또 마법LV인 MLV이 2,4,6,8,10에 도달할 때, 1씩 늘어난다. 

또  Tier에 따라서 +1씩 또 늘어난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 참조한 페이지는 통합 되어 있다. 

예를 들어 워락은 나이트,+0, 실버나이트 +1, 하이랜더 +2 나이트마스터 +3
이런 식이다.  

소환수들과 용병들은, 개발자가 제대로 고려를 하지 않아서, 데몬로드 같은 친구들은 1티어라... 마법 범위가 그 모양이다. 그래도 이 친구들도 레벨은 가지고 있으니, 최종 레벨이 되면 약간의 보너스는 얻는다. 
 Spell    Formula   Range  Cost Special (MDmg)
매직에로우0 + MLv*2  5 1 
 Blast20 + MLv  2 10 
 Fireball3+ MLv  4/3 2 
 Meteor10 + MLv  10/2 8 
 Thunder5 + MLv  7 4물위의 적 +1 보너스 
 Tornado4 + MLv*2  0/3 2비병에게 +1보너스 
 Blizzard4 + MLv*2  0/4 3 
 Earthquake10 + MLv*2  0/5 12 공중유닛 무피해.

매직에로우는 파이어볼보다 강할 수 있다. 다만 그래봐야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 

블라스트는 매우 강력한 대신, MLv에 따른 차이가 거의 없다. 

파볼은 가장 기본적인 범위 마법이지만, 매직에로우보다 기본 데미지가 강하다.  뭔가 게임 설계가 잘못 되었다. 

메테오는 강력한 기본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범위 마법이다. 

썬더는 물위에 유닛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 부대단위 마법이다. 극초반에는, 파이어볼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줄 때가 있다. 

토네이도는 시전자 중심으로 사용하는 마법이다 보니, MLv추가 공식이 조금 다르다. 배우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범위가 블리자드보다 조금 작고, 비병에게 추뎀이 들어가서 뭔가 또 설계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나소모가... 작음.)

블리자드는 토네이도보다 마나는 많이 쓰지만,  같은 데미지를 준다. 이상한 마법이지만, 쉽게 배울 수 있다. 설계미스인 것 같은 느낌이다. 

어스퀘이크는 메테오와 같은 기본데미지에 시전자 중심 마법특징인 추가데미지를 가진 마법이다. 사용시 노포병은 죽었다고 봐야한다. 


실제 적용 

실전에는 저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각 유닛의 마법 방어력, 레지스트 마법, 착용 아이템에 따라 데미지가 변화되어 적용된다. 

유닛별 기본 마방인 MDF
그리고 보너스 MDF

최종 마법 방어력은 다음과 같다 . 

total MDF = MDF + bonus MDF  x 2 
이 값이 100을 넘으면, 마법에 완전 면역을 얻게된다. 

만약 [0,100) 사이의 값이라면 다음과 같은 공식을 적용한다. 

=Max( Integer((( 100 - (total MDF) ) * MAT ) / 100 ) + MDmg , 1 ) 

면역이 아니라면 무조건 1의 데미지는 입는다. 위에 Integer는 내림연산으로 정수값만 얻는 것이다. 마법 저항력이 1이라도 있으면, 데미지를 1은 줄일 수 있다. 

버그로 인해, 아뮬렛을 착용한 지휘관은 100을 넘어도 아래식만 적용해 1의 데미지를 입는다. 


변수 

Resist Spell : 비용2 사거리 8 부대단위, MDF+2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