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9년 1월 9일 수요일

운전병 전역 후 10년만에 알게 된 사실 충격과 공포...

우연히 군면허를 사회면허로 바꾸는 것에 대한 관심이 생겨...

정확한 정보를 찾아보았다.



우리부대는 K-511 병력수송 차량을 모는 친구들이 전체 운전병의 반 이상이었는데...

아무도 군 운전 경력으로 사회 대형면허를 따는 혜택을 못보았다.



우리 수송부에서는 K-511은 중형이라 당연히 아니었고, K-711을 모는 친구들도 K-713덤프만 대형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였는데(우리부대에는 없음.)

이게 다 사실이 아니었다.  물론 똥차를 모는 친구와 유조차를 모는 친구들은 다 사회 대형면허를 받아 갔다. 트레일러를 모는 친구들도 이 혜택을 받았다.


수송부에서 잘못 알려줄 만 한 이유는 이와 관련된 공식문서는 아래아 한글 문서 2페이지로 되어 있는데, 1페이지만 읽었을 경우는 이러한 답이 나온다.

그런데 2페이지에는 차종별로 자세히 나와 있고, K-511과 K-711의 경우는 옆에 별표로 예외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다.



K-511, K-711은 군운전경력확인서에 병력수송 경력이 명시되어 있어야 하며,  그 경력이 3000km이상인 자에 한한다고 되어 있다.

뭐 일단, 병력수송으로 전차대대에서 3000km 나오기는 굉장히 어렵다. 사오톤 운전병들이야 3000km 4박5일 포상을 두번도 받는 친구들도 있다지만, 대부분이 물자수송이라 어려울 것이다.

그래도 2중대 중형차 몰던 후임(나보다 2살인가 많았던)은 수송부 소대장이 참으로 좋아해서 상병 달 즈음에 3000km 포상을 받았으니, 알았으면 전역전에 병력수송으로 대형면허를 얻을 자격을 얻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이 친구는 근데 사회 견인차 면허를 얻어갔을거라서 뭐... )



내가 운전을 좀만 잘했어도, 두돈반도 몰았을텐데...
나는 신임을 전혀 받지 못했으므로, 뭐 기회조차 없다.



30대 아저씨들 갑자기 군대 생각에 검색하다가 여기 들어왔으면, 어차피 자동차 보험할인 때문에 군운전경력확인서 때시니까 그 때 확인을 좀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운전면허증이 갑자기 대형면허증이 될 수가 있다구요ㅗ.


 전역 후 1년만 가능하다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